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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7.12 22:24

abba - ea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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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오는 불금 우주인여러분은 어찌보내고 계시나요
오랫만에 아바 동영상을 몇시간 넋놓고 봤습니다.
옛날 생각도 나고
가사하나하나가 새롭게 다가오는군요

아바노래 어느것하나 좋지 않은것이 없으나
특히 좋아했던 이글을 올립니다.

DSC_1257.jpg


Abba - Eagle

Eagle - ABBA They came flying from far away, 그들은 멀리서 날아왔고 now I'm under their spell 지금 나는 그들의 주문 아래 있다 I love hearing the stories that they tell 난 그들이 말하는 이야기를 듣기를 좋아한다 They've seen places beyond my land 그들은 이땅밖의 많은곳들을 보았고 and they've found new horizons 새로운 지평선을 보았다 They speak strangely but I understand 그들의 이상한 말을 나는 이해한다 And I dream I'm an eagle 그리고 내가 독수리인 꿈을 꾼다 And I dream I can spread my wings 내 꿈속에서 나는 내 날개를 펼칠수 있다 Flying high, high, I'm a bird in the sky 하늘을 높이 높이 나는 새가 되었다 I'm an eagle that rides on the breeze 나는 바람을 타고 나는 독수리이다 High, high, what a feeling to fly 높이 높이 하늘을 나는 멋진기분 Over mountains and forests and seas 산과 숲과 바다위를 날고 And to go anywhere that I please 가고 싶은 어떤곳이든 갈수 있다 As all good friends we talk all night, 밤새 좋은 친구들과 이야기하며 and we fly wing to wing 나란히 날아간다 I have questions and they know everything 내가 하는 모든질문을 그들은 알고 있다 There's no limit to what I feel, we climb higher and higher 높게 높게 오르는 무한한 기쁨 Am I dreaming or is it all real? 내가 꿈을 꾸는걸까 아니 사실일까? Is it true I'm an eagle? 내가 정말 독수리인가? Is it true I can spread my wings? 내 날개를 정말 펼칠수 있을까? Flying high, high, I'm a bird in the sky 하늘을 높이 높이 나는 새가 되었다 I'm an eagle that rides on the breeze 나는 바람을 타고 나는 독수리이다 High, high, what a feeling to fly 높이 높이 하늘을 나는 멋진기분 Over mountains and forests and seas 산과 숲과 바다위를 날고 And to go anywhere that I please 가고 싶은 어떤곳이든 갈수 있다 462ae49054a08 4922a0cc245a5 Ring Ring (1972~1973) ABBA Albumq│음반제작 스토리 ABBA: Ring Ring (1973) 1973년1월 10일 (Metronome Studio) 72년 스웨덴 방송국(Swedish Broadcasting Corporation)은 이듬해 유러비전 송콘데스트의 스웨덴 대표를 선발하면서 각 레코드회사에 경쟁력 있는 곡을 써 줄 작곡가추천을 의뢰했다. 당연히 베니와 비욘, 스티그 앤더슨도 추천자 명단에 들게 되었고 아그니타와 프리다(이 때부터 Anni-Frid대신 Frida라고 불림)가 가세하여 예선무대에 서게 되었다. 사운드혁명의 시작 Ring Ring은 아바의 고품질 사운드가 실현된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다음 세 가지 방법에 의해 Ring Ring은 녹음되었다. *다중더빙 (Multi-Overdubbing) 아바의 스탭들은 73년 예선 출전곡인 Ring Ring의 1차 녹음이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아 고심하던 중이었다. 이때 Michael Tretow(녹음엔지니어)는 '전설적인'프로듀서 Phil Spector의 녹음기법에 대한 책을 읽게 되었다. Spector 녹음기법의 핵심은 같은 악기 소리를 수십번 이상 더빙하는 하는 것으로 이렇게 하면 소위 '소리의 벽' (wall of sound)이라는 현상이 생기고 개별적인 사운드의 분간이 어려워지게 된다. Spector의 오랜 팬이었던 비욘과 베니는 이 기법을 Ring Ring의 녹음에 도입하는데 합의한다. *변속녹음 (vari-speed technique)기법 멀 티더빙 기법외에 마이클 트레토우는 녹음기로 나름대로 실험을 거듭하던 중 사운드에 깊이를 더하는 법을 찾아냈다. 즉, 녹음 시 테입의 속도에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 사실 이렇게 하면 음정의 왜곡 현상이 일어난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녹음한 반주음악과 정상속도로 녹음한 반주음악을 믹싱했을 때 그 사운드는 기가 막히게 훌륭한 것이었다. (역자주: 사실 이 기법은 Ring Ring 이전, Nina pretty ballerina에서 일부 적용 되었음.) 결과적으로 이 녹음 기법은 이후에 발표된 아바노래의 대부분에 적용되어 아바사운드의 주 요소로 자리잡게 되었다. *리드보컬을 '다루는' 법 사실, 노래에서 보컬은 듣는 사람의 귀를 잡아끄는 가장 큰 요소라 할 수 있고 따라서 녹음과 믹싱과정에서 이 점이 반영되고 있다. 하지만 아바음악에 있어서 보컬은 사운드 요소의 일부로 취급되었다. 보컬도 다른 악기와 동등한 취급을 받았던 것. 따라서 (리드)보컬은 믹싱과정에서 그 비중이 대폭 감소되어 처리되어 다른 반주음악이나 백보컬과 섞여 들리게 되었다. 사실, 이와 관련한 에피소드가 있다. 폴라레코드사가 Ring Ring의 프로모션용 음반을 스웨덴방송국에 보냈을때 방송 담당자로 부터 녹음이 잘못 된 걸 보낸거 아니냐는 불만을 들었던 것이다. 73년 1월은 Ring Ring의 녹음, 2월엔 유러비전 예선 출전과 아그니타의 출산(Linda)로 음악작업을 많이 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Polar레코드사는 2월 중순, 1달 후에 아바의 앨범을 출시하겠다고 언론에 발표를 해버린다. 당시 다른 가수의 음반작업을 하고 있던 베니와 비욘은 새 앨범 Ring Ring을 위해 세 곡이나 더 녹음을 할게 남아있던 터라 갑자기 바빠지기 시작했다. 만들어 놓은 곡도 부족한 상황에서 그들은 궁여지책으로 70년 Billy G-son이라는 가수에게 주었던 I Saw It In The Mirror를 손질하여 녹음했다. 또한 베니와 비욘은 아그니타가 만들어둔 Disillsuion(아그니타가 자신의 솔로음반용으로 작곡함)을 발견하고 이것도 Ring Ring앨범에 수록시켰다. 신곡으로 준비해 두었던 Love Isn't Easy를 제외한 위의 두 곡은 빠르게 녹음이 진행되었다. 결과적으로 아바의 특유한 멀티더빙과 하모니작업이 대부분 생략되어 완성도면에서 아쉬움이 남는 곡이 되었다. 3월 26일 앨범 Ring Ring 발표 앨범 Ring Ring은 이후 발표된 아바의 앨범들에 비해 음악적 일관성이나 완성도가 떨어지는게 사실이다. 이것의 원인은 우선, 72년 3월 People Need Love가 녹음될 당시만 해도 아직 아바가 그룹으로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베니와 비욘이 폴라레코드의 다른 아티스트의 음반프로듀싱을 병행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앨범이 전략적으로 치밀하게 만들어질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었다. 따라서 Ring Ring 앨범만을 위해서 컨셉을 잡고 곡을 만들지는 못한 것이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Rock'N Roll Band, Disillusion, I Saw It In The Mirrior, I Am Just A Girl은 Ring Ring앨범용으로 준비한 곡이 아니었다.) 결론적으로 앨범 Ring Ring은 본격적인 그룹으로의 가능성을 점쳐 보기위한 프로젝트성 앨범성격이 짙다고 볼 수 있다. 2005/02/01 486779206598ddownload.blog?fhandle=MDNra2tAZnM0LmJsb2cuZGF1bS5uZXQ6L0lNQUdFLzEvMTcyLmpwZy50aHVtYg==&filename=172.jpg 아바의 역사는 비요른 울배우스와 베니 앤더슨의 만남에서 비롯된다. 후트내니 싱어스(Hootenanny Singers)라는 포크 그룹에서 활동하던 비요른(1945년 4월 25일 생)과 스웨덴 내에서 비틀즈를 능가하는 인기를 누리던 그룹 헵 스타스(Hep Stars)의 피아노 주자였던 베니(1946년 12월 16일 생)는 1966년, 한 파티에서 만나게 되었다. 쉽게 마음이 통했던 그들은 서로를 작곡 파트너로 인정하게 되었고 이내 ‘유니언 송스(Union Songs)'라는 음악 출판 회사를 설립하기에 이른다. 이들은 이후 아바의 매니저 역할을 하게 되는 스틱 앤더슨 (Stig Anderson)의 레이블 <폴라 뮤직(Polar Music)>과 계약을 체결했다. 이 즈음 비요른은 한 TV 쇼에서, 17살이라는 나이로 데뷔하여 인기를 얻고 있던 아녜타(1950년 4월 5일 생)를 만난다. 그녀는 1968년에 ’I Was So In Love'라는 곡으로 스웨덴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71년에는 앤드루 로이드 웨버(Andrew Lloyd Webber)의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Jesus Christ Superstar)'에서 막달라 마리아 역을 맡아 ‘I Don't Know How To Love Him'을 히트시키기도 했다. 비슷한 시기에 베니는 역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하고 있던 노르웨이 태생의 애니프리드(Anni-Frid:1945년 11월 15일 생, 약칭 프라다)를 만났다. 그녀는 10대 시절 애니프리드 포(Anni-Frid Four)라는 댄스 그룹을 결성하여 1967년 TV의 콘테스트에서 입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었다. 프라다는 베니을 만나기 전, 결혼을 하여 자식을 두었으나 음악이 좋아 이혼을 하고 베니를 만나 나중에 결혼을 함. (몇년뒤에 이혼을 하여 그룹이 해체됨... 아마 80년도 초(82년)) 두 남자들과 자연스럽게 팀을 이루게 된 아녜타와 프리다는 1970년, 베니와 비요른의 앨범 [Happiness]에 수록되는 히트 싱글 ‘Hej Gamle Man(Hey Old Man)'에 배킹 보컬로 참여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듬해에 비요른과 아녜타는 결혼을 한다. 1972년 6월, 비요른, 베니, 아녜타와 프리다라는 이름으로 발표된 싱글 ’People Need Love'는 커다란 히트를 기록했고 이 즈음부터 매니저인 스틱 앤더슨은 그룹을 멤버들의 이니셜을 딴 이름인 ‘아바’로 부르기 시작했다(‘아바’)는 당시 스웨덴의가장 큰 생선 통조림 회사의 이름이었다. 하지만 이들은 회사측과의 협상에 성공해 이 이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1973년, 유러비전 송 콘테스트(Eurovision Song Contest)의 참여를 위해 만들어진 ‘Ring Ring'은(3위에 오름) 스웨덴어와 독일어, 스페인어와 영어의 네 가지 버전으로 발표되어 스칸디나비아 전역은 물론 오스트리아와 네덜란드, 벨기에와 남아프리카 등 여러 지역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기에 이른다. 그리고 이듬해인 1974년, '아바‘라는 이름으로 발표된 최초의 작품인 ’Waterloo'로 그룹은 유러비전 송 콘테스트의 그랑프리를 거머쥐었고 이들의 이름은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된다. 아바의 세계 시장 데뷔작인 [Waterloo]('74)는 이후 그들의 특징으로 자리하게 될 모든 요소들을 포함한 앨범으로, 그룹의 계속될 성공을 예고하는 듯한 작품이었다. 1343286176_b1a8e1e9ef.jpg?v=0'%20height=250%20width=230%3E%3Cfont%20color=green%3E%BD%BA%BF%FE%B5%A7%C0%CC%20%C0%DA%B6%FB%20%C7%CF%B4%C2%20%B5%CE%20%B0%A1%C1%F6%B0%A1%20%C0%D6%B4%C2%B5%A5%20%C7%CF%B3%AA%B4%C2,%20%BA%BC%BA%B8(VOL%20VO)%C0%DA%B5%BF%C2%F7%20%C0%CC%B0%ED%20%B1%D7%B8%AE%B0%ED%20%B6%C7%20%B4%D9%B8%A5%20%C7%CF%B3%AA%B0%A1%20%BD%BA%BF%FE%B5%A7%C0%CC%20%B3%BA%C0%BA%20%BC%BC%B0%E8%C0%FB%C0%CE%20%C6%CB%B1%D7%B7%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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